본문 바로가기

[산청맛집]찐 원조 문산 선지국 먹으러 130킬로를 달려가다.

주아니아빠 2022. 12. 2.
반응형

여기는 경남 산청에 위치한 원조 문산 선지국 입니다.
말 그대로 선지 맛집입니다.
하동 출장길에 항상 들르는 맛집입니다 가격은 점심으로는 부담되는 가격이지만 맛있어요.

바로 보이는 선지국집 간판입니다. 날이 추워서 스산한 분위기로 사진이 나왔네요.

외부는 일단 시골 가게 분위기 물씬 풍기는 모습이고요.

날씨가 이제 추워지기 시작해서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좀 늦게 방문해서 줄 서진 않았어요.

안에서 바라본 선지국 집 안 풍경입니다. 오래된 가게 같은 그런 느낌에 참 마음이 편안함.

혹시 아이들과 왔다면 우동류도 있어요.
그리고 솥밥 추가도 가능하네요.

그냥 밥이 나올 줄 알았는 데 솥밥이 나와서 정말 좋았어요 맛집의 기본은 밥맛 아니겠어요.

그래서 플러스 1점.

만천 원에 솥밥에 선지 가득한 선지국 한상

우거지도 맛나지만 선지에 나는 냄새까지 잡혀있어서 정말 맛있게 뚝딱 비웠어요.
그리고 마무리는 숭늉 아니겠어요.

 

선지의 효능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무척 풍부해요. 비타민B1 그리고 비타민E까지
비타민 종류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고 그밖에 엽산, 칼륨 등 몸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래서 선지국이 몸에 좋다고 하는 가 봅니다. 
피로 해소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이고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감기를 예방도 해준다고 합니다.

겨울철 감기 예방을 미리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따듯한 물을 따로 주시진 않아서 직접 솥째로 가져가서 물을 뜨는 광경도 보였네요.

가격을 보면 비싸 보이긴 하지만 양은 정말 많음 우거지랑 선지 따로 다 먹고도 콩나물이 남아서 남김.

그이 상의 가치를 인정, 산청 맛집 문산 선지국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댓글